스킵네비게이션

KYUNGBUK COLLEGE
KYUNGBUK COLLEGE 학과소개
SNS 공유하기

교육목표

경북전문대학교 공학계열
소방안전관리과

소방 및 안전분야에 적합한 현장실무형 인재 양성

경북전문대학교의 소방안전관리과는 1996년에 신설 넓은 실험실습실과 최신의 기자재를 도입하여 수요자 중심의 현장실무교육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또한, 한글·엑셀·AUTO CAD 및 파워포인트 등의 컴퓨터 관련 실습교육과 실무능력 함량을 위한 소방설비 설계실습, 소방점검 실무교육 등을 통하여 산업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실질적인 소방전문기술인과 건설안전, 산업안전, 위험물 등 재해예방을 위한 안전관리 및 안전진단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안전전문기술인을 양성하는데 주안점을 두고 있습니다.

특히, 2학년 학생들에게는 소방설비산업기사(기계·전기분야) 및 안전관리(건설안전, 산업안전, 위험물) 분야의 자격증 취득을 위한 특강을 실시하여 해마다 다수의 인원이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전담지도교수제를 실시하여 학생 개개인과의 상담을 통한 생활지도, 진로지도를 수시로 하고 있으며, 학생들 각자의 적성에 맞는 전공분야로의 취업을 최우선 과제로 삼아 졸업생들 모두가 자기 분야에서 최대의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교수와 학생 모두가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 01

    21세기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책임지는 창의적 인재 양성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책임지는 창의적 인재를 양성하기 위하여 올바른 인성교육을 바탕으로 전문분야에서 자신의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학습교육에 중점을 둔다.

  • 02

    소방 및 안전분야에 적합한 현장실무형 인재 양성

    21세기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책임지는 소방공무원 양성과 소방시설 설계, 시공, 감리 및 점검업무를 수행하는 소방안전 기술인 및 산업현장의 각종 재해 예방을 위한 건설안전, 산업안전 등 안전관리 전문가 양성에 중점을 둔다.